네이버로 로긴할때 Rboform이란 자동로그인 프로그램으로 에러가 나버린다. (지금은 로그인 됩니다. 하단에 추신글 추가했어요)
알패스랑은 잘 되는데...

짱난다.

네이버만 그렇다. 다른 사이트는 잘 되는데..

네이버로긴은 참 이상하다.3단계의 보안장치로 된것이 눈에보인다. 그런거 왜 했을까? 하는 의문이든다.

단계 조절할바에는 그냥 최고단계로 통일하던지 하지..
누가 굳이 단계조절하면서 쓸것인가 의아함이 든다.

쓸때기 없이 만든것처럼 느껴질 때가 있다.

네이버는 표준을 따라가는지 궁굼하다. 그렇다고 네이버 자체적으로 만든것을 폄하하는건 아니지만...
좋게 만드려고 했던것이 오히려 그 효과는 별로 없고 불편만 가중 시키는건 아닐까 생각해본다.

네이버가 초장기에 엠파스와 다음이 독주를 달릴때 맥도 못추던 기업인데...
블로그가 들어서고...나서 부터 다음을 재치고 독주로 내달며며 다음이 시작한 카페와 엠파스에 있던 지식의 마케팅까지 네이버가 잘 활용하여 때를 잘만난 덕인것 같다.

네이버 본래의 기술은 뭘까... 솔직히 처음부터 네이버는 뭔가 허접?함이 느껴졌지만... 지금도 어딘가 모르게 그런부분이 느껴진다.

인고의 세월과 함께 때가 묻은 고수의 손길은 느껴지지 않는 이유는 뭘까..

엠파스와 다음, 야후,... 등등에서는 뭔가 그런것들이 느껴지는데...

네이버 블로그가 시즌2로 업되기 직전 난 티스토리로 건너왔다. 나의 자유로움을 충족해주기엔 역부족이였던 네이버 누누히 내가 자유로운 블로그를 주문했건만... 네이버의 폐쇄적인 정책이 네이버를 외면하게 만든 것이었고, 그들의 기회주의적인 냄새가 처음 시작했던 때부터 나오는게 아닐까 생각한다.

이번 대선에서도 여실히 보여준 네이버...

보통 우리나라에서는 비판하거나 비꼴때 앞에 개자를 붙인다.
네이버를 비판할 땐 개이버라고 한다. 개.이.버!!ㅠㅠ


천성이 그래서 어쩔거냐가 아니라.. 천성은 그래도 이제는 최고의 자리에 올라있으니... 스스로가 바꿔야한다. 그럴수 있다. 개이버란 소리가 좋으면 안그래도 되지만.... 그렇지 않다면...

빌붙어보이듯이 그렇게 말고, 떳떳하게 보여줬으면 한다.

추신) 로보폼에서 업데이트를 해서 해결한 것같다고 판단됩니다만, 지금은 네이버에서도 최신 업데이트한 로보폼으로 자동로그인이 문제없이 됩니다. 혹시나, 위에 글은 그대로 변함이 없으나 오해가 있을거 같아서 이렇게 글을 추가합니다.

Posted by 긴하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