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스트 무료 홈버전 백신입니다.
공짜에다가 성능까지 좋습니다.
아래에 링크 걸어놨어요. 클릭해서 아바스트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무료사용 인증키 받을 이메일 주소를 적으시고, 언어부분은 한국어로 선택하시구요. 설문 지시에 따라 글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이메일로 인증키가 오면 다운받은 아바스트를 설치할 때 입력하시면 되구요.
자세한 설치방법은 생략할께요. 보통 소프트웨어와 같이 설치법은 쉬우니까... 한번 설치할 때 시키는 데로 따라서 설치하시면 문제 없을 거에요.^^
여기 딸깍 -->
아바스트 무료인증키 받고 무료로 사용하기

아래에는 아바스트가 어떻게 생겼는지에 대해서 간단한 이미지를 설명과 함께 넣었어요.

아래 이미지는 아바스트 실시간 스캐너.. 즉 실시간 감시기 입니다.
왼쪽 상단부터 네트워크방어, 웹방어, 인터넷 메일, 표준방어, Outlook/Exchange, P2P 방어, 메신저 등의 방어를 지원하구요. 처음 설치할 때 이 모든 기능이 다 실행 되는게 기본입니다.
사용자에 따라 불필요한 방어는 멈춤버튼을 눌러 꺼도 됩니다. 저의 경우는 메신저를 사용하지 않아서 사용중지 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에도 위와 같은 실시간 감시기 인데요. 위에 것과 다른점은 위 그림에서 하단에 보면 '간단히'라는 버튼이 있는데요. 그걸 누르면 아래와 같이 단순한 모양으로 볼 수 있구요. 다시 원래 데로 돌리고 싶으시면 아래의 '자세히'란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평상시에는 위에 이미지 대로 쓰시는게 보기 좋을거 같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 이미지는 작업표시줄 오른쪽에 현재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에서 동그란 공모양에 a라고 써진 아바스트 실행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메뉴가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그림에서 메뉴에 '프로그램 설정' 버튼을 선택하면 아래의 아바스트 설정 대화상자가 뜹니다.
말그대로 아바스트 프로그램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 그림은 작업표시줄에서 아바스트 실행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메뉴에서 'avast! 안티바이러스 시작(S)' 버튼을 눌렀을 때 메모리 및 시작검사를 하면서 아바스트 메인창이 뜨기전 모습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만약에 위의 메모리 및 시작 검사를 중지하고 바로 아래의 메인창으로 넘어가고 싶다면 위의 그림 오른쪽 하단의 '메모리 검사 중지'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 아바스트 메인창으로 바로 넘어갑니다.

아래는 위의 메모리 및 시작 검사가 끝나고 난 후 뜨는 아바스트 메인창입니다.
여기서는 수동으로 바이러스 검사를 실시 할 수도 있고, 업데이트, 간단한 설정 등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바스트 안티바이러스 홈버젼이지만 현재까지 6개월동안 바이러스에 걸려 고생한적이 없구요. usb메모리로 다른 컴퓨터에서 바이러스 걸린걸 모르고 제 컴퓨터로 꽂았는데 아바스트가 다 잡아주더군요.

여력이 되신다면 유료버전인 프로페셔널이 더 강력하겠지만, 개인사용자는 무료로도 충분할거라고 생각해요.

현재까지 최고의 안티바이러스는 제 개인적으로는 러시아산
카스퍼스키(kaspersky)인걸로 아는데요. 많은 리소스를 차지하고 컴퓨터에 무리가 많이가서 저사양 노트북쓰는 저에게는 무리라서 않쓰고 있구요. 카스퍼스키도 이점을 많은 보완은 했다고하나 아직도 무겁다고 봅니다.

그에 비하면 아바스트 이건 상당히 가볍습니다. 실시간 업데이트도 잘 되구요. 무료로 1년간은 쓸 수 있답니다.

요즘에 알소프트에서 개인 무료 안티바이러스 '
알약'이 나왔는데.. 이것은 루마니아산 안티바이러스 비트디펜더(bitdefender)엔진을 사용하구요. 추가로 국내업체 악성코드제거툴 PC지기와 결합한 버전인거 같군요. 비트디펜더의 경우는 카스퍼스키보다는 조금 못하지만 해외 안티바이러스 테스트에서 상위 10위권에 랭크할 정도로 우수한 안티바이러스 제품으로 알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한번 바꿔 볼까 생각했는데... 아직까지 알약이 검증이 안되었고, 정식이라지만 초기에 버그가 좀 있을거 같아 지켜보다가 다음 버전쯤에야 써볼까 심각히 고려 중입니다.

네이버에서도 구형버전(v4.5)
카스퍼스키를 탑재한 PC그린이라는 무료 백신을 내놓으려 했으나 국내 백신업체인 안철수 바이러스 연구소에서 국내 최대 인지도인 네이버가 가세한다면 우리 백신시장은 죽는다며 강력한 반발로...한발 물러섰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무료백신은 개인사용자에 한하여 많이 나와야 한다고 봅니다. 요즘엔 백신설치는 필수인데 개인사용자들에게 까지 돈받으면서 쓰게 하는건 추세를 못따라가는 경우라고 생각해요. 안철수 바이러스 연구소에서도 무료 백신인 빛자루는 수동업데이트 및 실시간 자동 감시기능 없음.(자동업데이트, 실시간자동감시기능은 빛자루파워로 유료)와 같은 무료 백신을 내놓았다고 하지만... 성능과 인지도 면에서 잘 모르겠어요. 빛자루 파워도 회원가입후 '반딧불'이라는 적립금으로 결제하여 쓸 수있는 유료서비스인데.. 솔직히 개인사용자로써는 부담이 좀 되는 가격이더군요.

요즘에 빛지루보다 인지도 면에서 유명한 외국회사에서도 개인사용자를 위한 공짜백신을 제공하는데.. 안철수 바이러스 연구소에서는 실제로 중요한 기능을 빼버린 무료 백신을 누가 쓸지 의문이군요.ㅠ.ㅠ
안철수 바이러스 연구소에서도 이제는 성능 좋은 실시간 감시 및 검사 기능을 갖춘 무료백신을 개인사용자를 위해 내놓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국내 백신업체들도 밥그릇 놓치지 않으려 열중할께 아니라 지금도 노력중 이겠지만 더욱 성능 개발과 마케팅으로 최고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 가져봅니다.
79A7EF60FA964DB3AA09E8418D209649
 
Posted by 긴하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