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행정고시 사랑

아쉽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하여.. 행정고시를 접을려고 합니다. 제가 아는게 한계가 있겠지만 그래도 처음 신림동 들어오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될까 해서 제가 지냈던 환경과 느낀점들을 적어볼게요.. 밑에로 답글로 다른분들도 이런비슷한 글을 적어주신다면 아주 큰 정보 참고가 될것 같내요..


 1.살곳..

보통 고시원,원룸,잠만자는방.. 이렇게 있죠.. 신림 2동이라면 신성초등학교 뒷쪽이랑 베리타스 뒤로 언덕올라가면 있는 동네를 말하는데요. 저는 고시원생활을 했기때문에 신성초등학교뒷쪽은 잘모르겠습니다.

한번 고시원을 알아보러 갔었는데 거기는 거의 원룸이더라구요.. 보증금에 보통 35는 줘야하는걸로 기억합니다. 고시원을 구할려면 베리타스 언덕으로 올라오셔야하는데요.. 산쪽으로 올라올수록 고시원가격이 싸집니다. 고시원은 거의 다돌아봤는데요... 지금 기억나는 고시원은 금강고시원, 청담고시원, 으뜸고시원, 에덴에셀고시원(?),그리고 옆에 하나 더있었는데.. 기억이 안나네요.. 좀더올라오시다보면 몇몇고시원이 있는데요. 여성분들이 안전하게 다닐만한 고시원도 있더군요.. 한자이름이었는데.. 올라오시는길에 있습니다.

천하무슨 고시원? 거기는 월 23만원에 아침제공했던걸로 기억합니다. 방안에 에어콘은 없었구요..시설은 예전건물이라 그다지 좋지는 않았지만 편의시설이 넓고 매충 보안카메라가 있어서 그리고 여자분전용층이 있어 여자분들에게 좋겠드라구요.. 그리고 위에 언급한 고시원중에 청담고시원은 좀 많이 비싸구요.. 28만원정도 기억합니다. 으뜸고시원은 그보다 시설은 좀 안좋고 가격은 25만원인거 같습니다.

그 밑에서 가장 시설좋고 가격대비 좋았던곳은 금강고시원이었습니다. 23만원정도 였는데.. 오르막 올라오기 싫어하시면 다른곳보다는 거기가 제일 나은것 같아서 거기서 생활했었죠. 그리고 그전에는 천하무슨 고시원보다 더 언덕으로 올라오면 솔원고시원이 있습니다. 거기는 22만원정도였는데 시설좋습니다.(샤워장빼구요)

방마다 에어콘도 있구요.. 식당이 지하에 있어서 월식싸게 끊을수도 있구요..저녁에는 김치밥 제공해서 라면 먹을수도 있구요.. 거기서 좀더 올라가면.. 완젼 산밑에 무슨고시원이 있는데 거기는 20만원했던것 같네요. 식당같은건 없었구요. 거긴 올라갈려면 빡셀것 같더군요.이외에 언급하지 않은 고시원은 그보다 시설은 엄청 안좋았던걸로 기억합니다.

물론 제가 못가본곳도 있겠지만요. 2동쪽고시원 가본곳 세보면.13개정도 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웅고시텔이라고 솔원고시원옆에 새로 생겼는데요..고시원안에 개인화장실이 있는형태입니다. 보증금에 30만원정도 했던것 같네요.. 혹시 발품이 싫으시다면.. 제 조언이 참고가 될것 같네요..


2. 독서실..

2동에 독서실은 대웅독서실과 신성초딩 뒷쪽에가면 태경독서실.. 그리고..신풍식당 골목에서 오른쪽으로 더 있는 골목으로 가다면보면 있는 독서실.. 대웅독서실앞에 미래독서실 베리타스 학원근처에 독서실들이 있는데요.. 제가 가봤을때는. 대웅독서실이 시설최고입니다.. 가격은 10-11만원정도 인것 같구요..

미리 몇주전에 예약을 하셔야할겁니다. 스터디용 책상이구요.. 여름에 에어콘을 너무 트셔서..좀 그랬지만..지하에 동영상실..헬스기구.. 인터넷..동영상실 ..샤워실 있더라구요..

독서실이 싫으시다면 2동쪽 패밀리마트쪽에서 길건너면 바로 서울대 셔틀버스가 있습니다..그거 타고 중도에서 공부하셔도 됩니다.  셔틀버스는 학생증 검사를 안하니..타학생도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아침 7시에서 저녁 11시간대 운행하는걸로 알고있는데 맞나 모르겠네요..(중도홈피참고^^하3)


3.식사..

제가 신림을 떠난지 시간이 꽤되서리..이름이 잘기억이 안나네요..

여튼..제가 이리저리 다녀본 결과 고시식당은 신풍이 제일 맛있었고.. 분식집은 청담고시원앞에 자경분식이 괜찮았습니다.


4.그외.. 생활정보

서점에서 책 살일이 많으실텐데요.. 상원서적에서 현금으로 책사면 10퍼센트 할인이 되구요.

그외 서적에서는 쿠폰이 나가는 걸로 알고있어요. 대표적인 곳이 광장서적과 NTL고시서적이죠. 이 둘은 같은 주인의 소속이구요. 그래서 광장문구와도 쿠폰이 공유된답니다.

헬스장은 아센헬스를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시설은 좋지만..밤에가면 사람이 너무 많아서 순서까지 기다려야된다는..다른곳은 안가봤지만..시설은 좋은 것 같았습니다. 대웅독서실앞에 러쉬파크라는 게임방이 있는데요..시설좋구요. 티티엘카드있으면 하루에 한시간씩 공짜입니다.

지금생각나는건 여기까지네요. 혹시 오늘 신림동 알아보러 가는 분있으시다면 제글 한번쭉읽어보고 가시면 도움이 될것 도 같네요. 9동쪽 보다는 2동쪽이 조용하고 면학분위기 좋은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너무 글을 산만하게 적은것 같네요..좋은하루보네시고.
건강관리 잘하시면 공부하세요. 건강망치면 대통령..일확천금을 벌어도 소용없는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음식먹고..스트레스 받지말고..건강하게 수험생활하시기 바랍니다. ^^ 화이팅..


<<댓글 추가>>
 동굴  이레맛집이 죽이는데.. 같은 가격대 모든 밥집 비교불가. 위치는 국민은행인가 현금인출기 있는 사거리에서 한림법학원 쪽으로 한 블럭만 가다가 좌회전 하면 밥집 몇 개 있는 거 보임. 간판은 맛있는 밥집인가 뭐 그랬던 것 같음. 진짜 강추! 근데 손님이 많아서 밥 먹을 제 시간에 찾아가면 밥 먹기 힘듬. 좀 어중간한 시간에 가야 자리가 있음. -.- 자경분식 한 번 먹어 봤는데 양은 많이 주는데 질은 솔직히 별로.. 별로 맛없었음. 다시는 안 갔음. 07.01.17 14:28

 동굴 겜방 러쉬파크 시설 졸라 좋은데, 특히 화면빨 죽임. 내 살면서 그렇게 화면 깨끗하게 나오는 건 첨 봤음. 근데 자리 졸라 비좁음. 좀 하다 보면 신경질이 남. 거기 말고 녹두거리, 롯데리아에서 쭉 올라가면 사거리 나오고 피자집(옛날 크라운베이커리) 있는 그 사거리에 보면 슈퍼 하나 있는데 슈퍼 바로 옆에 있는 4층인가 3층인가 그 겜방 좋음. 시설도 괜찮고 자리 널널하고 조명 밝음. 여기선 오래 해도 전혀 신경질이 나지 않음. ㅋㅋ 07.01.17 14:42

 스끼다시 윗님이 말씀하시는 겜방은 엘카네요,,, 저는 엘카 조명이 별로던데,,,, 현재로 바뀌기 전에는 조명도 괜찮았는데, 그래도 뭐 엘카 정도면 상당히 괜찮은 겜방이긴 하죠,,,, 오래 전엔 우리 친구들 아지트였음,,,, 제 경우는 자경분식 괜찮았는데.... 자경분식이 지금 청포도분식 자리에서 그 상호로 장사하다가 현재의 자경분식으로 확장한 건데,,,, 맛있으니까 확장까지 했겠죠,,,, 뭐 사람마다 입맛차이란 게 있긴 하지만요,,,, 07.01.17 18:58

 보구수키 참고로 방학기간 중에는 셔틀버스를 운행하지 않습니다.. 다만 밤 9시 38분 / 10시 08분 / 10시 38분 / 11시 08분 에는 학교에서 신림동, 서울대 입구쪽으로 가는 셔틀이 있습니다.. 07.01.18 00:39

 kaaass 이레맛집하고 자경분식 정확한 위치 좀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그리고 맛잇는 메뉴도 같이요. 07.01.18 16:37

 동굴 다 맛있음. 생선요리 먹고 싶을 때 가면 좋아요. 갈치구이, 삼치구이, 고등어김치조림 이런 것들. 제육볶음이랑 김치찌개, 부대찌개도 맛있고. 밑반찬도 깔끔하게 나오고 서비스로 된장찌개 줍니다. 이레맛집은 메뉴판에 이레맛집이라 적어놔서 이레맛집이라 그런 건데 가게간판은 맛있는 밥집이었던 것 같음. 저 원래 사람이름, 가게이름, 뭐 이런 것들 워낙 제대로 기억을 못 해서 정확한 가게 이름은 뭔지 모르겠어요. 위치는 5515 신림 9동 쪽으로 들어와서 서는 데서 (위에서 제가 말한 사거리) 한 블럭만 한림법학원 쪽으로 가다가 좌회전 하면 밥집 세 개 쪼로록 모여있는 곳 있는데 가운데집입니다. 07.01.22 17:49

 동굴 설렁탕 드시고 싶으면 엘카 겜방에서 9동 버스 종점 쪽으로 가면 나오는 5000원짜리 설농탕집 추천. 9동 다른 곳에 있는 4000원짜리 설농탕집에 비하면 설농탕의 진수를 조금 느낄 수 있으실 듯. 먹고 있을 땐 모르는데 먹고 나와서 좀 걷다 보면 입 안에서 달달함이 감돕니다. ㅋ 짱께 드시고 싶으면 녹두거리에 있는 짱께집 추천, 좀 더 비싸고 고급스러운 짱께가 땡기시면 동희반점 추천. 그 앞에 있는 순두부집이랑 곰탕 집도 맛있다고 합니다. 전 못 먹어봤지만. 동희반점 위치는 베리타스 신관에서 신성초등학교 뒷편 담벼락 따라 쭉 직진하시면 나옴. 07.01.22 17:57

 동굴 비빔밥 맛있는 곳은 법문서적 옆에 있는 명성옥. 비빔밥 진짜 맛있음. 근데 겨울에 비빔밥 먹으면 맛없음. 비빔밥이 얼어붙은 것 같아서.. 봄에서 가을 사이에 거기서 비빔밥 먹으면 정말 맛있음. 비빔밥 땡기시면 들러보세요. 07.01.22 18:01

 ukino 천하고시원 살고 있는데요, 24시간 식사할 수 있구요, 밥,국,김치 있어요.ㅋ 그리고 제방은 25만원짜린데 거의 다른방 23만원짜리의 1.5배 정도의 크기랍니다.ㅋ 암튼 언덕배기에 위치한 거 빼곤 모두 굿~ 총무님들 너무 좋아~ㅋㅋ

 

Posted by 긴하루
,